스마트폰으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암호(패턴) 입력을 연속으로 실패하여 아이폰이 비활성화 되는 경험들을 한번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처음에는 비활성화되는 시간이 1분이지만 계속 틀릴경우 비활성화 되는 시간은 계속 늘어나고 영구적으로 잠길 수도 있는데요 .
간혹 가정에서 어린 아이의 손에 잘못 쥐어졌을 경우 비활성화 되는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경험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시간이 지나도 암호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결국 아이폰 초기화를 하는 방법밖에는 없는데요 .
공식적으로 아이폰 비번을 푸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재 해외 개발사중에 자사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폰 비번을 초기화 없이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도 아이폰 비활성화 이전에 앱(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아이폰 초기화란 말그대로 공장에서 출고된 시점으로 돌아가듯 모든 데이터와 설정이 지워지는 것을 뜻하는데요 결국 이러한 데이터의 손실을 막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백업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백업만 되어 있다면 백업한 시점까지의 데이터와 설정을 복원을 통해 다시 살리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공장초기화는 현재까지 모델 버전에 따라 크게 3가지 방법으로 나뉘는데 누르는 버튼의 위치만 약간 다를뿐 방법 자체는 거의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아이폰 SE1 과 아이폰 6S 이전 모델에서는 측면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끄기 슬라이더를 실행해 기기의 전원을 꺼준 뒤 홈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연결후에는 복구 모드화면이 나타날때까지 홈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만약 평소에 데이터 백업을 한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백업을 복원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암호(비번)를 제거한 후 이를 통해 마지막 백업한 시점으로 데이터 및 설정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2. 아이폰 7 과 아이폰 7Plus 모델에서는 이전 모델들과 동일하게 측면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끄기 슬라이더를 실행해 기기의 전원을 꺼준 뒤 좌측면의 음량낮추기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컴퓨터에 연결 합니다.
이후 복구 화면이 나타날때까지 음량 낮추기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암호(비번) 제거 및 복원은 위와 똑같습니다.
3. 아이폰 8 과 아이폰 8Plus, 아이폰 SE2, 아이폰 X 이후의 모델에서는 측면 버튼이나 음량 높이기/낮추기 버튼 중 하나를 길게 눌러 전원끄기 슬라이더를 실행해 기기의 전원을 꺼줍니다.
이후 측면버튼을 길게 누른상태에서 컴퓨터에 연결한 후 복구 화면이 나타날때까지 측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암호(비번) 제거 및 복원은 위와 똑같습니다.
[IT/모바일] - 아이폰 텍스트 대치 모음 : 욕, 이모티콘, 영어 등..
[IT/모바일] -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 1분안에 끄기
[IT/모바일] - 토스 휴대폰파손보험 : 파손, 피싱, 해킹까지 월 3,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