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ft+2, §, ~, `, ", ^ 또는 ALT+2+1 또는 Shift+3을 눌러 콘솔창을 엽니다.
치트키 | 효과 |
gain_xp [숫자] | 선택한 장군 경험치 추가 |
ws [숫자] | 전쟁 지지도 추가 |
st [숫자] | 안정도 추가 |
cp [숫자] | 지휘력 추가 |
tweakergui | 새총 GUI 불러오기 |
add_lastest_equipment [수량] | 장비(보급품) 추가 |
add_equipment [수량] [장비 명칭] | 원하는 장비를 원하는 양 만큼 추가 |
reload [파일이름] | 해당 파일 다시 불러오기 |
time | 시간 표시 |
reloadfx [Arguements: map/mapname/postfx or *.fx filename] | 해당 셰이더 파일 불러오기 |
particle_editor | 파티클 에디터 켜기 |
whitepeace(wp) [<국가 태그>] | 해당 국가와 정전 |
testtool(test) | 테스트 도구 불러오기 |
analyzetheatres(anth) | 에러 가능성 판단 |
massconquer(massc) | 대량 정복 툴 |
xp | 육해공군 경험치 500 추가 |
xp [숫자] | 육해공군 경험치를 숫자 만큼 추가 |
cp [숫자] | 지휘력을 숫자만큼, 한계치까지만 추가 |
pp | 999만큼 정치력 추가 |
pp [숫자] | 숫자만큼 정치력 추가. (최대 2000) |
fuel [숫자] | 숫자만큼 연료 추가 |
fuel_gain [숫자] | 연료 기본 생산량이 숫자만큼 변환 |
ic | 건설과 함선 건조 즉시 또는 1일 완료 |
fronts | 적의 전선 배치 보기 |
ai | 모든 인공지능 플레이어 끄기 |
tp | 순간이동하기 |
it | 훈련중인 사단훈련 즉시 완료 |
debug_tactics | 예정 또는 실행 중인 작전 보기 |
debug_nuking | 지역이나 상태 상관없이 핵 투하 가능 |
nuke [수량] | 수량만큼 핵 추가 |
add_diplo | 외교 활동 쿨타임 삭제 |
yesman | AI가 어떤 제안이든 수락하는 기능 온오프 |
fow | 전장의 안개 온오프(첩보100%) |
instant_prepare | 상륙 작전 준비 완료 |
annex [<목표 국가 태그>] [<목표 국가 태그>] | 해당 국가 합병 |
nu [숫자] | 숫자 만큼 국가 단결도 추가 |
manpower [숫자] | 숫자만큼 인력 추가 |
Focus.AutoComplete | 국가 중점 누르자마자 완료 |
Agency.AutoComplete | Focus.AutoComplete 과 동일(민간공장 필요) |
focus.nohecks | 국가 중점의 선행조건 무시 |
Focus.IgnorePrequisites | 국가 중점의 선행중점의 완료 여부 무시 |
Decision.NoChecks | 결정의 요구 사항과 비용 무시 |
research_on_icon_click | 기술 연구 누르자마자 완료 |
instantconstruction | 건설 즉시 완료 |
research all | 모든 기술 연구 |
civilwar [사상] [국가 코드] | 해당 국가에 내전 일으키기 |
allowdiplo | 제한 없이 외교 작전 사용 가능 |
allowtraits | 장군 특성 자유설정(뒷배경,전투능력 제외한 보너스 적용안됨) |
observe | 관찰자 모드로 변경하기 |
deleteallunits [국가 코드] | 원하는 국가의 군대와 함대를 삭제하기 |
tdebug 또는 provtooltipdebug | 마우스 커서가 있는 국가나 지역에 대한 정보 표시하기 |
add_autonomy [<Target Country Tag>] [num] | 식민지등 국가의 자치도를 높이거나 낮추기 |
add_party_popularity [사상] [지지율] | 플레이 중인 국가의 정당 지지율 설정하기. 최대 100까지 설정 가능 |
set_rulling_party [사상] | 플레이 중인 국가의 집권당 설정하기 |
add_core [state ID] [국가 코드] | 해당 state ID에 코어 추가하기. 뒤에 다른 국가 코드를 입력하면 타 국가 코어 추가 가능 |
remove_core [state ID] | 해당 state ID에 코어 제거하기 |
goto_state [state ID] | 해당 state ID로 화면 이동하기 |
tag [국가 코드] | 원하는 국가로 전환하기 |
threat | 긴장도 올리기 |
resistance [숫자] [state ID] | 숫자만큼 해당 state ID 저항도 올림 |
resistance [숫자] | 숫자만큼 선택 주의 저항도 올림 |
compliance [숫자] [state ID] | 숫자만큼 해당 state ID 순응도 올림 |
compliance [숫자] | 숫자만큼 선택 주의 순응도 올림 |
prevent_operative_detection | 자국의 요원 스파이 더이상 감지되지 않음 |
force_operative_detection | 자국의 요원 스파이 감지 |
Operation.Instant | 요원의 진행중 작업 완료 |
Agency.InstantSlotUnlock | 요원 교육 즉시 마침 |
ale [숫자] | 숫자 만큼 연구되어있는 모든 무기 생산량 설정 |
IntelNetwork.Instant | 인텔 네트워크 즉시 구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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