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클릭당 비용(CPC)은 사용자가 광고 중 하나를 클릭할 때 광고주가 구글에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지불할 의사가 있는 금액을 결정하기 때문에 광고주에게 중요한 지표입니다. 광고의 CPC는 웹사이트 콘텐츠에 대한 광고의 관련성, 랜딩 페이지의 품질, 키워드의 경쟁력 등 여러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광고주는 광고 클릭에 대해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인 최대 CPC 입찰가를 광고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Google은 최대 CPC 입찰가를 다른 광고주의 CPC 입찰가와 비교하여 표시할 광고를 결정합니다. 입찰가가 가장 높은 광고주와 가장 관련성 높은 광고가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cpc 단가는 광고주가 결정하며 산업, 광고되는 제품 또는 서비스 유형, 특정 키워드 또는 광고 콘텐츠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게시자는 애드센스 계정 대시보드에서 예상 CPC를 볼 수 있습니다. CPC는 광고가 받는 클릭수와 그에 따른 수입에 영향을 미치므로 게시자가 애드센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전체 수익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게시자는 고액 키워드를 선택하고 관련성 있는 광고 게재위치를 사용하며 웹사이트에서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애드센스 수입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의 클릭당 비용(CPC)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CPC가 증가할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CPC가 증가하고 이를 낮추고 싶다면 광고 관련성과 타겟팅을 최적화하거나 다양한 광고 형식을 실험해 볼 수 있습니다. CPC는 산업 및 광고가 표시되는 특정 웹사이트와 같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에 CPC 단가를 올릴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살펴 봤는데 이중에서 가장 쉬우면서도 어려운 방법이 바로 키워드입니다.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CPC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공략해야 합니다.쉽게 말해 클릭당 비용이 비싼 검색어를 노려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아무 키워드나 사용하면 낭패를 볼 수 있는데 왜냐하면 노출 순위가 뒤로 밀릴 확률이 높고 보험이나 대출과 같은 고단가 키워드의 경우 자칫 저품질 블로그로 분류되어 네이버나 다음에서 모든 글이 내려갈 확률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블로그 지수 및 방문자 현황, 블로그의 성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절한 키워드를 선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