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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ui-800-3 , NW-2-5 , NW-3-6 , NW-1-19 , ui-113 오류 해결 방법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도중이거나 아니면 넷플릭스에 접속하려고 할때 위와 같이

" Netflix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OO초 안에 재시도합니다. 코드 : NW-3-6 "

란 메시지가 출력되며 넷플릭스에 접속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동일한 증상의 오류 코드로 ui-800-3 , NW-2-5 , NW-3-6 , NW-1-19 , ui-113 등이 있습니다.

 

이런 넷플릭스 오류코드 들은 대부분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디바이스(TV, 비디오게임콘솔 등)에서 넷플릭스를 접속할 수 없을때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디바이스에 저장된 정보를 새로 고치거나 네트워크 문제를 해결해 주셔야 합니다.

 

첫번째로 시도해볼 방법은 바로 디바이스(TV)를 재시작 하는 방법입니다.

넷플릭스 오류코드가 발생하는 대부분의 디바이스는 TV 인데 전원 코드 또는 케이블을 제거했다가 꽂아주는 방식으로 전원을 재부팅해줍니다.

이때 전원을 끈후 다시 킬때까지는 15초 이상의 여유시간을 가진 후 전원을 다시 켜주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방법은 네트워크 즉 인터넷 연결을 재시작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첫번째 방법인 TV 전원 재부팅과 같이 시도하시면 좀더 확실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TV와 연결된 네트워크(인터넷) 장비인 셋톱박스 와 와이파이 공유기 또는 모뎀(라우터) 등의 전원을 재시작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와이파이 공유기나 셋톱박스를 재부팅 하는 경우 초록색으로 전원 버튼이 정상 작동하는지를 꼭 확인하셔야 하는데 기기에 따라 셋톱박스의 경우 약 20초 이상의 시간이 걸리기도 하므로 기기간의 재부팅 시간을 1분이상 충분히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이때 네트워크 장비를 재부팅했음에도 넷플릭스 오류코드가 발생한다면 아파트의 신발장 등에 위치한 통신단자함에서 허브와 같은 추가적인 네트워크 장비를 재부팅해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은 디바이스에서 넷플릭스를 로그아웃 한 후 다시 로그인 하는 방법입니다.

1. 넷플릭스 홈 화면에서 메뉴를 연 후 메뉴 하단에서 고객센터 정보를 선택합니다.

2. 로그아웃을 선택하고 다시 로그인 한 후 넷플릭스를 다시 실행합니다.

(모바일에서 액세스 및 디바이스 관리를 통해 최근 90일동안 계정에 로그인한 기기들을 관리하고 로그아웃 시킬 수 있습니다.)

 

 

네번째 방법은 세번째 방법의 연장선으로 TV에서 넷플릭스 앱을 삭제 한후 재설치 하는 방법입니다.

삼성 TV를 예로 들면 우선 넷플릭스나 유튜브는 기본제공 되는 앱이기때문에 삭제는 불가능하고 재설치는 가능합니다.

1. 홈버튼을 눌러 Apps를 선택하고 설정을 선택해 줍니다.

2. 설정에서 재설치하려는 넷플릭스 앱을 선택하고 재설치를 선택해 줍니다.

3. 재설치가 완료되면 넷플릭스를 실행하고 로그인 한후 오류코드가 발생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넷플릭스가 오류코드가 뜨며 실행되지 않는다면 모바일등을 통해 넷플릭스 로그인이 다른 디바이스에서는 가능한지 확인해보고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에 문의하여 네트워크 문제를 확인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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