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IT 게임 전자제품 생활정보 알아보기

롤 크리티컬 에러 : 1분안에 해결하자

 

 

롤(리그 오브 레전드)을 플레이하려고 하다보면 간혹 System Error 문구와 함께 아래 이미지와 같은 에러창이 뜨면서 게임이 실행되지 않을때가 있는데요

 

이 내용을 직역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A critical error has occurred and the process must be terminated.

(심각한 오류가 발생했으며 프로세스를 종료해야합니다. )

 

Would you like to create a crash dump to aid the developers in troubleshooting this issue? This may take up to 5 minutes.

(개발자가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크래시 덤프를 생성 하시겠습니까? 최대 5 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NOTE : The process may appear unresponsive during this time. "

(참고 : 이 시간 동안 프로세스가 응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을 보면 에러 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없이 원론적으로 심각한 오류가 발생했다고만 하네요 "

만약 이러한 상황을 처음 겪게 되신다면 대부분 당황하시면서 도대체 원인이 뭘까라고 생각하시기 될텐데요

 

system error (critical error) 의 대부분은 가상메모리 부족으로 인한 현상이 대부분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기존에 다른 게임이나 프로그램 설치를 하지 않았고 롤만 플레이 했는데 이런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페이지 파일(pagefile.sys)를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USER\컴퓨터이름\AppData\Local\Temp 라는 폴더에 들어가 보시면 pagefile.sys 라는 파일이 있는데요.

이 페이지파일은 롤을 실행할때 생성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실행될때마다 데이터가 쌓여서 나중에는 가상메모리의 용량을 많이 잡아먹을정도로 커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상메모리 부족 현상으로 인해 system error 가 나타나는 이유라고 하는데요

 

우선 이 페이지 파일(pagefile.sys) 을 삭제하신 후 다시 생성하지 않게 속성을 변경해 주시면 페이지파일로 인한 가상메모리 부족 현상은 겪지 않게 되는 원리입니다. 

 

이 페이지파일(pagefile.sys) 이 생성되지 않게 하려면 

 

시스템 속성(고급) -> 성능(설정) -> 성능옵션(고급) -> 가상메모리(변경) -> 모든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크기 자동관리 체크 해제 - > 페이징파일 없음(확인)

 

순으로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위 작업을 모두 마치셨다면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께서는 롤 크리티컬에러(시스템 에러)가 아마 거의 대부분 발생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만약 위 작업을 통해 가상메모리를 확보했음에도 롤 크리티컬에러가 발생하신다면 롤의 재설치를 권장드리며 재설치 이후에도 크리티컬 에러가 발생한다면 컴퓨터에 장착된 그래픽드라이버의 최신버전을 재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롤의 재설치와 그래픽드라이버의 재설치(업데이트)는 순서가 바뀌어도 상관없으므로 편하신대로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라이프/PC 콘솔 게임] - 롤 채팅 안쳐짐 : 롤 채팅창 오류(롤 한글 안쳐짐)

 

롤 채팅 안쳐짐 : 롤 채팅창 오류(롤 한글 안쳐짐)

롤 채팅 안쳐짐 : 롤 채팅창 오류(롤 한글 안쳐짐) 롤(리그오브레전드)에도 어쩔수 없이 다양한 버그가 존재하는데요. 여러 버그가 있지만 업데이트때마다 제대로 해결돼지 않는 버그중에 �

albaeconomy.tistory.com

[라이프/PC 콘솔 게임] - 칼바람 벨코즈 : 룬, 템트리 (우르프 벨코즈)

 

칼바람 벨코즈 : 룬, 템트리 (우르프 벨코즈)

칼바람 벨코즈 : 룬, 템트리 (우르프 벨코즈) 벨코즈 룬 미드라이너로 가든 서포터로 가든 신비로운 유성을 중심으로 한 마법 빌드가 주로 사용된다. 슬로우에 기반하여 높은 유성 적중률을

albaeconomy.tistory.com

[라이프/PC 콘솔 게임] - 칼바람 이즈리얼 : 룬, 템트리(우르프)

 

칼바람 이즈리얼 : 룬, 템트리(우르프)

칼바람 이즈리얼 : 룬, 템트리(우르프) 칼바람 이즈리얼 룬(우르프) 이즈리얼 원거리 딜러 빌드 옛날에는 영감 룬 중 하나였던 도벽을 드는게 대세였으나, 도벽이 사라진 지금 정복자가 이즈

albaeconomy.tistory.com

[라이프/PC 콘솔 게임] - 칼바람 아펠리오스 : 룬, 템트리 (우르프)

 

칼바람 아펠리오스 : 룬, 템트리 (우르프)

칼바람 아펠리오스 : 룬, 템트리 (우르프) 칼바람 아펠리오스 룬 (우르프) 주요 룬은 다른 원딜들이 대개 그렇듯 정밀 빌드를 선호한다. 출시 초기에는 통계에서 유의미하게 잡히는 핵심 룬이

albaeconomy.tistory.com

[라이프/PC 콘솔 게임] - 칼바람 키아나 : 룬, 템트리 (우르프)

 

칼바람 키아나 : 룬, 템트리 (우르프)

칼바람 키아나 : 룬, 템트리 (우르프) 칼바람 키아나 룬 (우르프) 지배 여느 암살자처럼 핵심 룬은 '감전'을 주로 사용한다. 하위 룬은 E와 W로 발동시키기 쉬운 '돌발 일격', '시야 수집'은 기본

albaeconomy.tistory.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