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IT 게임 전자제품 생활정보 알아보기

전역자 군번 조회 : 군번 조회 쉽게하기

 

남자들이라면 군번이라는게 쉽게 잊어버릴 수 있는 번호는 아닙니다.

워낙 외우고 외우던 번호일뿐 아니라 항상 목에 차고다니던 군번줄에 적혀 있던 그 번호는 나이가 아무리 먹어도 나도 모르게 입 밖으로 되뇌이게 만드는 번호일 겁니다.

하지만 하루하루 바쁜 삶 속에 살다보면 간혹 헷갈리거나 머리속에서 멍해지게 될 때도 분명 계실겁니다. 

군번은 병무청에서 비교적 쉽게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병무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신후 아래와 같이 오른쪽 상단쪽에 위치한 병무민원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병무민원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좌측 하단쪽에 위치한 동원 예비군(전역 이후의 민원 안내 및 일정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동원 예비군 메뉴에 들어가시면 여러 메뉴들이 있는데 이중 예비군 편성메뉴에서 군전역일자 / 군번조회 란을 클릭해 줍니다.

 

 

 

군 전역일자 / 군번조회 메뉴를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본인 확인 서비스가 활성화 됩니다.

 

본인확인 서비스에서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후 휴대폰 인증이나 공인인증서 인증 등을 통해 본인을 확인한 후 본인의 군 전역일자와 군번등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라이프/생활정보] - 급똥 참는 법, 필승 전략으로 참아보자

 

급똥 참는 법, 필승 전략으로 참아보자

급똥이란 급하게 똥이 마려운 것으로 장소나 상황에 따라 지옥과 천국을 오가게 해준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들에게 자주 발생하지만 일반인들도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 봤을 것이다. 대부분 설사를 동반하며..

albaeconomy.tistory.com

[라이프/생활정보] - 발신자 표시제한 방법, 발신자 표시제한 추적, 발신자 표시제한 차단

 

발신자 표시제한 방법, 발신자 표시제한 추적, 발신자 표시제한 차단

발신자 표시제한 방법 *23#전화번호 '발신자 표시제한 방법'은 전화번호 앞에 *23#만 더 눌러주면 된다. 방식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장난전화나 스토킹 범죄 등에 악용되곤 한다. 예를 들어 상대방 번호가 010-12..

albaeconomy.tistory.com

[시사 경제/경제] - 회사 직급 순서, 총정리

 

회사 직급 순서, 총정리

직급이란 일의 종류와 난이도에 따라 직위를 구분함을 말하는데 회사에 갓 입사한 사회초년생에게는 부장, 차장, 과장 등 직급에 따른 상하관계가 헷갈릴 경우가 꽤 있다. 회사원의 직급 임원 회장 · 부회..

albaeconomy.tistory.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