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IT 게임 전자제품 생활정보 알아보기

경찰 계급표 : 경찰 계급 역할

 

경찰 계급은 무궁화 봉오리의 수에 따라 순경, 경장, 경사와 무궁화 수에 따라 경위, 경감, 경정, 총경 그리고 마지막으로 무궁화 5개를 5각으로 연결한 태극무궁화의 수에 따라 경무관, 치안감, 치안정감, 치안총감의 총 3단계 11개 계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순경, 경장, 경사로 이루어진 경찰 계급은 주로 일선 지구대와 경찰서 등에서 가장 많은 수를 이루고 있는 치안 실무자로서 국민과 가장 밀접하게 대면하는 경찰의 뿌리에 해당하는 분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순경에서 경장으로의 진급은 2년을 채운후 시험을 통해 올라갈 수 있으며 순경으로 4년을 채우면 자동으로 근속승진이 이루어집니다.

 

경장에서 경사로의 진급은 1년을 채운후 시험을 치를수 있으며 경장으로 5년을 채우면 자동으로 근속 승진이 이루어집니다.

 

 

경위, 경감, 경정, 총경으로 이루어진 경찰 계급은 중견간부에 해당하는 위치로 경찰조직의 중심을 담당한다 할수 있습니다.

 

경위는 소규모 경찰서 계장급에 해당하며 지구대 순찰팀장이나 소규모 파출소장, 치안센터장, 경찰청이나 지방청의 실무자에 해당합니다.

 

경감은 주요경찰서의 계장 및 팀장급에 해당하며 지구대장, 경찰청이나 지방청의 반장급에 해당합니다.

 

경정은 주요 경찰서의 과장급에 해당하며 경찰청이나 지방청의 계장급에 해당합니다.

 

총경은 주요 경찰서의 경찰서장에 해당하며 경찰청이나 지방청의 과장급에 해당하는 주요 보직입니다. 

 

 

경무관, 치안감, 치안정감, 치안총감으로 이루어진 경찰의 최상위 계급이며 경찰 조직의 수뇌부에 해당합니다. 

 

경무관은 지방청 차장 및 부장에 해당하며 경찰청 심의관, 경찰수사연구원장, 각 권역별 중심 경찰서장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경무관 중심경찰서장: 서울강서경찰서장, 수원남부경찰서장, 성남분당경찰서장, 전주완산경찰서장, 서울송파경찰서장 청주흥덕경찰서장, 부산해운대경찰서장, 광주광산경찰서장, 부천원미경찰서장, 인천남동경찰서장, 대구성서경찰서장, 창원중부경찰서장

 

치안감은  지방경찰청장, 중앙경찰학교장, 경찰교육원장,경찰청 국장급에 해당하며 경찰청에 27명 해양경찰청에 6명이 해당됩니다.

치안감 지방경찰청장(강원/충북/대구/광주/대전/울산/경기북부/충남/전북/전남경북/경남//제주 지방경찰청 청장)

 

치안정감은 경찰대학장, 경찰청차장, 해양경찰청장, 중부지방해양경찰청장, 중요 지방경찰청장(서울,부산,경기남부,인천)의 6인이 해당됩니다.

 

 

[라이프/생활정보] - 전역자 군번 조회 : 군번 조회 쉽게하기

 

전역자 군번 조회 : 군번 조회 쉽게하기

전역자 군번 조회 : 군번 조회 쉽게하기 남자들이라면 군번이라는게 쉽게 잊어버릴 수 있는 번호는 아닙니다. 워낙 외우고 외우던 번호일뿐 아니라 항상 목에 차고다니던 군번줄에 적혀 있�

albaeconomy.tistory.com

[시사 경제/경제] - 회사 직급 순서, 총정리

 

회사 직급 순서, 총정리

직급이란 일의 종류와 난이도에 따라 직위를 구분함을 말하는데 회사에 갓 입사한 사회초년생에게는 부장, 차장, 과장 등 직급에 따른 상하관계가 헷갈릴 경우가 꽤 있다. 회사원의 직급 임원 �

albaeconomy.tistory.com

[시사 경제/세금] - 자동차 세금표, 자동차세 납부 총정리

 

자동차 세금표, 자동차세 납부 총정리

자동차세 개요 자동차 소유에 따른 재산세적 성격 및 도로 손상, 교통혼잡 유발 등 사회적 비용 발생에 따른 부담금적 성격을 지닌 조세 자동차세 과세대상 「자동차관리법」에 따라 등록·신�

albaeconomy.tistory.com

[라이프/잡동사니] -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뜻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 뜻

집행유예란 형법 제62조(집행유예의 요건) ① 3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의 형을 선고할 경우에 제51조의 사항을 참작하여 그 정상에 참작할 만한 사유가 있는 때에는 1

albaeconomy.tistory.com

[라이프/생활정보] - 급똥 참는 법, 필승 전략으로 참아보자

 

급똥 참는 법, 필승 전략으로 참아보자

급똥이란 급하게 똥이 마려운 것으로 장소나 상황에 따라 지옥과 천국을 오가게 해준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들에게 자주 발생하지만 일반인들도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 봤을 것이다. 대�

albaeconomy.tistory.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