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IT 게임 전자제품 생활정보 알아보기

텍스트 음성변환 : TTS(Text to Speech) 무료 유료 프로그램

텍스트 음성변환은 영어로는 text to speech , 흔히 줄여서 TTS라고 부르는데요.

 

프로그램을 통해 텍스트(문자)를 인공지능 목소리로 구현하는 것으로 흔히 유튜브나 각종 개인방송을 위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인공지능 목소리로 구현돼기 때문에 발음이나 억양이 부자연스럽다는 단점은 있지만 본인의 얼굴이나 목소리를 공개하기 꺼려하시는 분들이 개인방송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몇년전만해도 많이 알려지지도 않았을 뿐더러 라이센스 문제와 개인들이 쉽게 구할 수 없다는 단점 때문에 대중화 하지 못했지만 요즘에는 여러 무료 프리웨어 프로그램이나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를 지원하는 등 어느정도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무료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는 글자 수나 길이가 한정돼어 있어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나마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무료 TTS 프로그램으로는  발라볼카(Balabolka) 와 판옵프리터(Panopreter) 등이 있고 유료 프로그램으로는  텍스트얼라우드(TextAloud)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프로그램과 사이트들에서 멤버십이나 여러 결제 시스템을 통해 TTS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인방송에서 좀더 다양한 성우 목소리와 매끄러운 진행을 원하신다면 이런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이중에는 타입캐스트와 같이 전문 연기자가 녹음한 것과 같은 연기 콘텐츠를 서비스 하는 곳도 있고 Prosody, AISTUDIOS 등 도 있습니다. 

 

타입캐스트는 네오사피엔스에서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데 무료서비스는 월 10분으로 이용시간이 짧으므로 한번 체험해보신후 유료로 전환해 프리미엄 성우 서비스 등을 이용해 보시는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유료 결제도 월 10시간 정도에 89000원 정도로 다른 유료 프로그램 및 사이트에 비해 비싼편에 속하지만 흔히 TTS 프로그램(사이트) 중에서는 끝판왕으로 통할 만큼 기술력이 좋다고 합니다.

 

전문 성우가 녹음한 목소리를 기반으로 가상인간과 같은 감정표현과 운율 속도 조절이 용이해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 외에도 여러 무료 사이트에서 TTS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온에어스튜디오(onairstudio.ai) 의 AI 보이스와 네이버 파파고(papago.naver.com), text-to-speech (text-to-speech.imtranslator.net), ODD CAST(ttsdemo.com) 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 온에어스튜디오의 경우 무료로 다운로드까지 이용할 수 있지만 네이버 파파고와 TTS, ODD CAST 등은 다운로드를 지원하지 않고 개인방송에 이용할 경우 상업적인 문제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래와 같이 수 많은 TTS 관련 프로그램과 사이트가 존재하고 지금도 계속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프로소디 Prosody(www.prosody-tts.com)
- 월 4천자 무료 이용 가능하며 월 24,000자 기준의 Creator( 월 12,450원 ), 월 120,000자 기준의 Pro( 월 49,500원 ) 이용 가능
 
리드스피커코리아(www.readspeaker.co.kr)
- 전 (주)보이스웨어로 보이스텍스트라는 프로그램이 유명합니다.
유미, 초롱, 준우 등의 목소리로 유명했는데 프로그램의 개인구매는 현재 불가능한걸로 알려져 있고 기업이나 기관만 구매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셀바스 AI(www.selvasai.com)
- (주)셀바스 AI에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이 있는데 이중에 셀비(Selvy) TTS 제품이 있습니다. (www.selvy.ai)
 
웹톡스 webtalks (www.webtalks.kr)
- 온라인 기반 서버 TTS 솔루션으로 간단한 코드삽입으로 TTS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웹사이트와 모바일서비스를 간단한 코드 삽입만으로 TTS를 이용해 읽어 줄 수 있도록 해주는 TTS 프로그램 솔루션. 20개국 40개 이상의 TTS 목소리로 제공되어 다국어 서비스가 필요한 모든 영역에 도움을 제공한다.

 

네이버 클로바 더빙 (clovadubbing.naver.com)

- 파파고와 비슷하면서 다른데 영상에 직접 더빙을 입히는 방식입니다.

무료와 유료의 사용범위를 잘 알아보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zure 
-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및 서비스로 TTS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음성서비스를 별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컬웨어 vocalware (www.vocalware.com)
- 15일 무료평가판 사용 후 유료 전환 가능( 무료 시 최대 1000 스트림까지 가능 한데 1스트림은 최대 60초의 오디오 스트림을 나타냅니다.)
- 보컬웨어의 사용량은 텍스트 양이 아닌 1스트림 단위의 오디오 재생 총량제를 사용합니다.
 
위메이크 보이스 wemakevoice (www.wemakevoice.com)
- 41개국 언어 272가지 목소리 선택

월 및 연단위로 멤버십 가입하여 유료 사용 가능합니다.

 

참고하시면 좋은 글

[IT/IT 인터넷 컴퓨터] - 크롬 및 웹브라우저에서 특정 웹 사이트 차단 하는 방법

 

크롬 및 웹브라우저에서 특정 웹 사이트 차단 하는 방법

크롬 및 웹브라우저에서 특정 웹 사이트  차단 하는 방법 크롬에서는 플러그인 처럼 확장프로그램을 손쉽게 설치하여 웹사이트를 차단관리를 하실 수 있는데요 이런 확장프로그램의 설치 없

albaeconomy.tistory.com

[IT/IT 인터넷 컴퓨터] - 사진 용량 줄이기 :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진(이미지) 수백장 1분안에 용량 줄이기

 

사진 용량 줄이기 :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진(이미지) 수백장 1분안에 용량 줄이기

사진 용량 줄이기 : 프로그램 필요 없이 수백장도 1분안에 용량 줄이기 보통 사진의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포토샵, 그림판 같은 이미지툴을 사용하거나 웹상에서 이미지를 변환해주는

albaeconomy.tistory.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