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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사용법

  • 입금확인증은 어디에서 발급 받을 수 있나요?

    거래 내용을 증빙하기위한 '서비스 이용내역 확인서'를 발급해드리고 있으며, 토스 앱으로 직접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 내역의 확인 대상 및 보존기간"에 의거해 1만 원을 초과하는 거래내용은 5년 동안 거래내역을 보관합니다.

  • 첫 화면이 달라졌어요. 송금 과정이 어떻게 달라진건가요?

    30초면 충분한 토스의 간편송금이 한 단계 더 빨라졌습니다.
    토스 앱을 실행하자 마자 나타나는 숫자 키패드를 통해 송금할 금액을 바로 입력할 수 있고, 계좌번호만 입력하면 은행을 자동으로 검색합니다.
    토스에 등록한 내 계좌로의 송금 과정도 더욱 짧아졌습니다.

  • "내 계좌"를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내 계좌"는 하단의 "홈"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 탭의 "계좌" 항목을 통해 각 은행 및 증권사 계좌 목록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 탭을 통해 기존에 흩어져 있던 계좌, 카드, 신용, 투자 내역 등 각종 조회 기능을 한 곳에 모아 나의 금융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내 소비가 무엇인가요?

    내 소비는 각종 이체, 결제 내역을 시간 순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토스에 연결해 둔 은행 계좌의 입출금 내역과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사용 내역을 시간순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내역이 어떤 카테고리에 속하는지(식비, 교통비 등) 자동으로 분류해 쉽고 빠르게 지출 현황을 분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환급도 돈이 나가나요? 제 계좌로 환급하는데 왜 돈이 나가나요?

    새로 변경된 수수료 정책에서는 환급도 계좌 송금 10회로 적용 받습니다.

    단, 토스머니로의 충전하기(입금)는 무제한 무료이며, 그 외 본인 계좌 포함 타 계좌로의 송금은 10회 제한 적용을 받게 됩니다.
    연락처 송금 무제한 무료 및 기존 연락처/계좌 송금 5회 제한이 10회로 대폭 늘어난만큼 더 큰 혜택을 드리기 위한 정책 변경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 은행의 자동이체 알림 메시지를 받았어요

    토스는 은행자동출금(CMS) 시스템으로 송금하기 때문에, 토스 앱에 계좌를 등록하면 은행으로부터 은행자동출금(CMS) 시스템에 등록되었다는 문자를 받을수 있습니다.

     

    이 메시지는 은행의 CMS 시스템을 이용한 자동이체망 서비스에 등록되었다는 의미이며, 토스에서는 암호 입력 없이는 절대 의도하지 않은 송금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걱정 않으셔도 됩니다.
    은행마다 메시지의 내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시지 발송 시점 또한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계좌를 등록한 다음날, 또는 탈퇴 후 문자가 발송될 수도 있습니다.

  • 토스의 자동이체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토스 앱 하단의 "전체" 탭 클릭 - "자동이체" - 오른쪽 상단의 "추가" 버튼에서
    자동이체 할 금액, 받는 사람 계좌번호, 이체 날짜, 출금계좌를 설정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자동이체는 매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이체 당일에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적금/청약 등의 특수목적의 계좌의 경우, 자동이체가 실패될 수 있으며 잔액이 부족하여 자동이체가 실패되는 경우에는 다시 시도 되지 않습니다.)

 

  • 토스 고객센터에 문의하려면?

    토스 고객센터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편한 방법을 택해 문의주세요.

    1. 카카오톡 (http://plus.kakao.com/home/@toss)
      -토스 앱으로 문의 : 하단의 전체 탭 - 상단의 고객센터 - 하단의 1:1 문의
      -카카오톡 앱으로 문의 : 상단 검색창에 영문으로 ’toss’ 검색 - 'TOSS' 선택 - ‘채팅하기’를 눌러 문의

    2. 전화 : 1599-4905

    3. 이메일 : support@toss.im

    이메일 문의는 실시간 답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토스 송금/결제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1. 송금

      • 일반 회원 : 1회 200만원 / 1일 1,000만원
      • 미성년자 회원 : 일 30만원 (월 출금 한도 100만원)

      토스머니 충전하기/송금 금액도 한도에 포함됩니다.

    2. 결제

      • 일반 회원 : 1일 200만원
      • 미성년자 회원 : 1일 30만원 (월 출금 한도 100만원)
      • 단, 일부 가맹점은 더 낮은 한도가 적용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가맹점 홈페이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3. 2000년도 출생자의 경우, 생일이 지난 다음달 1일에 '일반 회원'의 한도로 변경됩니다. (2019년 기준)

    4. 미성년자의 월출금 한도는 은행계좌에서 토스를 통하여 출금되는 금액의 한도를 의미합니다.

    5. 토스머니는 최대 200만원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 30만원)

    은행계좌에서 출금하여 송금시
    송금 금액과 토스머니 보유 금액의 합이 200만원을 넘는 경우, 전자금융업자의 선불지급수단 권면한도 200만원 제한에 따라 원활한 송금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원활한 송금을 위해 토스머니 보유 금액이 먼저 출금되어 송금되고, 이후 은행 계좌에서 출금되어 토스머니를 충전합니다.*

    일부 은행은 1일 출금 한도에 제약이 있습니다.

    • KEB하나은행, 경남은행 : 200만원
    • 토스에서 비대면으로 개설한 신한금융투자/수협/하나 계좌 : 200만원

 

 

  • 토스머니는 무엇인가요?

    ‘토스머니’ 는 토스 가입 시 발급되는 송금 및 결제가 가능한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보유한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 만 19세 미만 : 30만원
    • 만 19세 이상 ARS 인증 사용자 : 50만원
    • 만 19세 이상 추가 인증 사용자 : 200만원
  • 토스 고객센터에 신분증을 제출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토스 고객센터에서는 보다 안전한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 고객님이 직접 신분증을 들고 촬영한 사진을 비대면 본인 확인 방법으로 채택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본인확인 절차에 동의하신다면 직접 기재한 메모를 신분증에 부착하여
    본인 얼굴과 함께 신분증을 촬영한 사진을 토스 고객센터로 발송해주시면 확인 후 처리됩니다.

    1. 다음 내용을 직접 메모지에 적어주세요.
    ① 문의하는 날짜 (예: 2019.11.11)
    ② 본인 연락처 (예: 010-1234-1234)
     토스 인증이라는 문구 자필 작성

    2. 메모를 본인 신분증에 부착하세요.
    ① 신분증 종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청소년증, (미성년자의 경우) 본인 사진이 부착된 플라스틱 학생증
    ②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나 여권번호는 메모지 등으로 가려야 합니다.
    ③ 신분증을 본인 얼굴과 함께 나오게 촬영해주시기 바랍니다.

    메모의 글씨가 인식이 어려운 경우 인증이 불가합니다.

  • 해외에서도 토스 사용이 가능한가요?

    토스 앱 가입시 ARS 인증과정을 정상적으로 마친 상태이시라면 이후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서 어플리케이션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기기 혹은 토스의 데이터 내/외부적 요인, 업데이트 등으로 인해 어플 로그아웃이 되셨다면, 이후 로그인 과정은 다시 국내 휴대폰번호를 이용한 ARS 인증 과정이 필요한 점 안내드립니다.
    또한 해외에서의 비정상 접속 기록 등이 시스템상 감지되면 금융사고나 보안사고 방지를 위해 토스 어플리케이션 이용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 토스회원인데 지인에게 비회원으로 나와요.

    휴대폰 자체 설정에서 토스 알림이 비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 비회원으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에 토스 알림을 활성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다면 토스 앱 하단의 "전체" - "설정" - "인증 및 보안" - "비밀번호 재설정" 을 통하여 변경 부탁드립니다.

  • 휴대폰 번호나 기기를 바꾸면 예전 내역은 어떻게 되나요?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다면 토스 앱 하단의 "전체" - "설정" - "인증 및 보안" - "비밀번호 재설정" 을 통하여 변경 부탁드립니다.
    동일 명의자의 휴대폰 번호 변경이나 기기 변경이라면 기존의 거래내역과 등록 계좌 정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 암호가 기억나지 않아 변경하고 싶어요

    1. 암호를 입력하는 화면을 만났을 때
      암호 입력화면에 비밀번호 재설정을 클릭 - 계좌 인증 시작 - 계좌 선택 - 계좌로 1원을 보냈습니다.
      (계좌의 거래내역 조회하여 입금자명의 숫자 3자리를 확인해 주세요.) - 인증값을 입력 후 비밀번호 재설정이 가능합니다.

    2. 암호를 입력하는 화면을 만나지 못했을 때
      토스 앱 하단의 "전체" - "설정" - "인증 및 보안" - "비밀번호 재설정" 을 통하여 변경 부탁드립니다.

 

 

  • 토스 암호를 5번 틀렸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암호 5회 오류 시 최초 가입 화면으로 돌아가며 휴대폰 ARS 인증이나 카드 인증 후 본인 명의 계좌를 통해 인증 받으시면 암호를 재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암호를 재설정 하셔도 기존 송금 내역이나 거래내역은 그대로 유지되오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서비스 이용 가능한 나이는 어떻게 되나요?

    토스는 만 14세 이상의 고객은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국내법상 만 14세 미만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 토스 어플에 사업자 계좌를 등록할 수 있나요?

    현재 토스는 개인 고객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개인 사업자 본인의 주민등록번호가 등록된 계좌는 이용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의 주민등록번호로 등록 된 계좌이지만 토스에 등록이 되지 않는다면 토스팀 고객센터 (1599-4905) 또는 카카오톡 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단, 사업자 번호로 개설된 계좌나 법인 계좌는 등록이 불가하며 사업자 번호로 개설된 계좌로의 송금은 가능합니다.

  • 알뜰폰으로 사용 가능한가요?

    알뜰폰은 통신사를 통해 본인 인증이 가능한 상태라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인증이 불가한 알뜰폰이라면 카드 인증을 통해서도 토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의 계좌는 등록해서 사용할 수 없나요?

    가입 시 인증받은 본인 명의의 계좌만 등록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계좌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다만, 외국인의 경우 이름이 너무 길거나 띄어쓰기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아 계좌 등록이 되지 않는다면 토스팀 고객센터 (1599-4905)로 문의 주시거나 카카오톡 상담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본인 확인에 실패하였습니다'/'등록된 휴대폰이 아닙니다'라고 나오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휴대폰 본인확인에 실패한 경우는 크게 4가지로 나뉩니다.

    1. 다른 명의의 휴대폰으로 ARS 인증을 시도하는 경우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ARS 인증이 가능하며 다른 명의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카드번호 인증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입력한 이름/생년월일/통신사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입력한 정보가 통신사에 저장된 정보와 다른 경우 정보가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3. 휴대폰이 일시정지 혹은 요금미납 상태일 경우
      사용하는 휴대폰이 요금 미납으로 인해 수발신이 정지 상태라면 본인 인증이 실패될 수 있습니다.
      (수신과 발신 중 하나의 항목이라도 정지 상태라면, 인증이 불가합니다.)

    4. 휴대폰정보가 통신사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경우 휴대폰의 '설정' > '일반' > '휴대폰정보' 메뉴에서 '내 휴대폰번호' 란에 본인 휴대폰번호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통신사 측으로 정보를 업데이트를 요청하면 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기기에 따라 명칭이나 방식은 다를 수 있습니다.)

  • 터치ID(지문인식)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아이폰은 OS 버전 8.0 이상 / 안드로이드는 OS 버전 6.0 이상이 되어야하며 휴대폰 기기에 지문인식모듈이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터치ID(지문인식)를 사용하는 방법은 휴대폰에 본인의 지문을 등록하신 뒤 토스 앱 하단의 "전체" - "설정" - "인증 및 보안" 에서 터치ID 설정 (혹은 지문으로 송금하기) 을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 토스 탈퇴하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토스팀입니다. 토스 회원 탈퇴 방법 안내 드립니다

    • 탈퇴방법 : 토스앱 하단의 "전체" - "설정" 선택하신뒤 하단의 [ 회원 탈퇴 ] 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토스 탈퇴시, 아래의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1. 토스머니의 잔액은 0원으로 변경하신뒤 진행해주세요
    2. 등록된 자동이체를 모두 삭제해주세요.
    3. 토스에서 개설한 수협은행 , KEB 하나은행, 신한금융투자 계좌는 각 은행사의 고객센터로 문의 해주세요
    4. 토스 결제 환불, 상품권 구매 내역 확인, 결제 이벤트 참여가 불가합니다
    5. 회원 탈퇴 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기존 거래기록은 삭제 되며, 재 가입시 확인 할수 없습니다.
      단 금융거래정보는 법에따라 토스를 통한 거래내역은 5년간 보관됩니다
    출처 : 토스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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