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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엘지) 유플러스 인터넷 TV  오류코드 S-69001, C-14026, H-51042 해결 방법

LG(엘지) 유플러스로 인터넷TV를 사용 하시는 경우 위의 화면과 같이 인터넷 연결이 올바르지 않으니 수신기 연결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란다는 메시지와 함께 오류번호 S-69001 이 출력되고 인터넷은 물론 TV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오류코드는 이외에도 C-14026, H-51042 등이 있는데 화면에 출력되는 메시지와 이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오류코드 S-69001,  C-14026, H-51042 는 화면에 출력되는 메시지와 이미지의 차이만 있을뿐 큰틀에서 보면 거의 같은 오류현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TV에 연결된 셋톱박스의 인터넷 랜선 신호가 미약하거나 끊겼을때 발생하는 오류로 TV로 인터넷이 제대로 수신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이들 오류코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TV에 연결된 와이파이 공유기와 셋톱박스를 정확히 확인합니다.

 

인터넷과 연결된 TV의 경우 대부분 벽걸이의 경우에는 TV 뒤쪽에 거치돼 있거나 TV 밑의 선반에 있을 것입니다. 

위와 같이 와이파이 공유기의 경우 양쪽에 안테나가 달려 있어 쉽게 구분을 할 수 있고 셋톱박스의 경우에도 아래와 같이 모양만 약간 다를 뿐 U+tv 로고가 새겨져 있고 전원 등 여러개의 버튼이 있는 까만색 박스가 셋톱박스입니다.

첫번째로 우선 와이파이 공유기 부터 아래의 검은색 전원선을 뽑았다가 약 3초 이후에 다시 꽂아 줍니다.

그리고 공유기의 인터넷 램프에서 초록색 불빛이 나오는지 확인하여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합니다.

두번째로 셋톱박스의 검은색 전원선을 뽑았다가 약 3초이후에 다시 꽂아 줍니다.

셋톱박스의 경우 기기에 따라 빨간색 전원 불빛이 초록색으로 바뀌는데 약 20여초가 걸린다고 합니다.

초록색으로 바뀐다면 셋톱박스가 정상 작동하는 것입니다.

 

세번째로 TV의 전원을 재부팅 해주시면 오류코드를 해결하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을 모두 실행하셨습니다.

만약 이 모든 작업을 한번에 실행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 모든 전원선이 연결된 멀티탭의 전원을 한번에 차단하셨다가 다시 연결하는 것만으로 위의 세작업을 한번에 실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접촉 불량등의 이유가 있을수 있으므로 전원선을 뽑았다가 다시 꽂아주는 방법이 가장 정석적인 방법입니다.

 

 

이렇게 와이파이 공유기와 셋톱박스, TV의 전원을 초기화하면 오류코드 S-69001,  C-14026, H-51042 등이 대부분 해결됩니다.

 

만약 위의 세가지 방법(전원 재부팅)으로도 오류코드가 계속되며 TV가 수신돼지 않는다면 통신단자함에서 인터넷 허브(공유기) 등의 전원을 재부팅 해주는 방법을 해보셔도 좋습니다.

아파트의 경우 대부분의 통신단자함은 신발장내에 위치해 있는데 통신단자함을 열어보면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허브와 함께 인터넷 설치(여기에선 LG유플러스) 시에 기사님이 설치하신 다른 와이파이공유기(서브) 등이 복잡하게 꽂혀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거실(TV)로 향하는 인터넷 선을 뽑았다가 다시 꽂아주거나 전원 자체를 차단했다가 다시 연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이렇게 인터넷에 관련된 모든 전원을 차단했다가 다신 연결해 줬음에도 똑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여러 이유가 있을수 있지만 LG 유플러스 고객센터를 통해 기사님의 빠른 방문 점검을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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