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IT 게임 전자제품 생활정보 알아보기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 초간단 5초 해결

아이폰 라이브포토는 아이폰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순간의 1.5초 전후를 함께 기록해 마치 GIF처럼 보이게하는 사진 촬영기법입니다. 

 

하지만 사진용량이 늘어나고 기본상태의 사진만을 원하시는 분은 불편한 기능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번 글에서는 라이브포토를 끄는 방법과 그 설정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 라이브포토를 끄는 방법은 제목에서 초간단 5초해결이라고 했지만 1초만에도 끌 수 있을정도로 아주 간단합니다.

 

아이폰의 IOS 버전이나 기종마다 UI 위치 차이는 있지만 긴본적으로 라이브포토의 버튼은 다음과 같은 UI 입니다. 

 

아래 이미지에서와 같이 제 기종에서는(아이폰 SE) 카메라 우측상단에 라이브포토 버튼이 위치해 있으며 끄고 켤때마다 LIVE , LIVE끔 으로 상태 설명까지 보여줍니다. 

단순하게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는 이렇게 버튼을 탭하는 단순 동작만으로 가능한데요

 

다만 라이브포토 기능을 계속 끄고 싶으신 분들중에 간혹 카메라 앱에서 라이브포토를 껐음에도 다시 앱을 활성화 시켰더니 라이브포토가 다시 켜져 있어서 계속 끄는 행동을 반복해야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상황은 아이폰 설정의 카메라탭에서 라이브포토 설정 유지버튼이 꺼져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 -> 카메라 -> 설정유지 의 경로로 들어가 Live Photo 기능을 켜주시면 카메라 앱에서 행한 마지막 라이브포토 설정이 계속 유지되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설정유지를 켜준 상태에서 카메라앱의 라이브포토 기능을 끄시면 카메라 앱을 계속 켜실때마다 라이브포토 기능은 꺼져 있게 됩니다.

 

 

 

 

참고하시면 좋은 글

[IT/모바일] -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 10초 확인법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 10초 확인법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 10초 확인법 재난문자는 기본적으로 본인의 생활반경을 중심으로 받게 되는데요. 안드로이드폰들은 재난문자가 기본 문자메시지로 수신되어 놓치거나 대충 본

albaeconomy.tistory.com

[IT/모바일] -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 1분안에 끄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 1분안에 끄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 1분안에 끄기 아이폰 자동완성은 단 몇번의 탭만으로 전체 문장을 완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자주 사용 하는 문장이나 단어 또는 이전 대화 및 스타일을

albaeconomy.tistory.com

[IT/모바일] -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 간단 해결방법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 간단 해결방법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 간단 해결방법 스마트폰으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암호(패턴) 입력을 연속으로 실패하여 아이폰이 비활성화 되는 경험들을 한번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처

albaeconomy.tistory.com

[IT/모바일] - 아이폰 텍스트 대치 모음 : 욕, 이모티콘, 영어 등..

 

아이폰 텍스트 대치 모음 : 욕, 이모티콘, 영어 등..

아이폰 텍스트 대치 모음 : 욕, 이모티콘, 영어 등.. 아이폰 텍스트 대치 모음 : 욕 💖*•.¸♡𝕊𝕀𝔹𝔸♡¸.•* 💖 💖*•.¸♡𝕊𝕀𝔹𝔸𝕃♡¸.•*💖 🌈존💖㉯😊 🌈존💕 ㉯ 🦄

albaeconomy.tistory.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