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IT 게임 전자제품 생활정보 알아보기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 1분안에 해결하기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현상은 몇개의 사례로 나누어 볼수 있는데 아이폰 기기간의 문자 안보내짐 현상과 안드로이드 및 다른 OS를 사용하는 기기로 문자가 안보내지는 현상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아이폰 기기간에는 일반문자 대신 iMessage 라는 문자서비스를 자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만약 아이폰 기기간에 iMessage를 이용중 빨간색 느낌표가 표시되며 '전송 안 됨' 이라는 경고창이 출력될때는 다음과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우선 네트워크 연결을 확인해 네트워크가 제대로 연결된건지 확인한 후 연결이 되어 있다면 빨간색 느낌표 아이콘을 선택(탭)한 뒤 '다시 시도'를 선택합니다.

 

2. 다시 시도를 했음에도 iMessage가 전송이 되지 않는 다면 빨간색 느낌표 아이콘을 선택(탭)한 문자 메시지로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문자 메시지로 보내기는 iMessage 가 아닌 일반메시지로 전송하는 것을 말합니다.(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데이터 이용료가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 )

3. 만약 문자 메시지로 보내기도 실패한다면 장문의 글을 작성해서 실패했을 경우가 압도적으로 많은편인데 대부분 설정의 메시지 메뉴에서 MMS 메시지 가 꺼져있어 장문의 글을 보낼수 없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아래와 같이 꺼져있는 MMS 메시지 를 활성해 해주시면 쉽게 해결됩니다.

 

 

 

아이폰 기기에서 안드로이드 및 다른 OS의 기기로 문자 안보내질때

첫번째로 아이폰 기기에서 다른 OS를 사용하는 기기로 문자가 안보내질 때는 앞서 설명했던  MMS 메시지가 꺼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에 설명했던 방법대로 MMS 메시지를 활성화 해주면 대부분 해결 되실 겁니다. 

 

 

두번째로  iMessage 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 기기간에는 애플에서 기본제공하는  iMessage 라는 메시지 전송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iMessage는 활성화 되어 있는데 간혹 아이폰 기기에서 다른 OS를 사용하는 기기로 문자를 전송할때 iMessage 가 활성화 되어 있으면 전송 실패가 뜨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다른 OS 기기로 문자 전송이 실패할 때는 아래처럼 iMessage를 비활성하는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번째로 셀룰러 데이터 활성화를 껐다 켜주며 리셋해주는 방법입니다. 

 

간혹 IOS 업데이트나 여러 이유로 셀룰러 데이터가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도 있고 오류등으로 문자메시지가 안보내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셀룰러 데이터를 껐다 켜주는 리셋을 해주시면 문자 메시지가 다시 보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시면 좋은 글

[IT/모바일] -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 1분안에 끄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 1분안에 끄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 1분안에 끄기 아이폰 자동완성은 단 몇번의 탭만으로 전체 문장을 완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자주 사용 하는 문장이나 단어 또는 이전 대화 및 스타일을

albaeconomy.tistory.com

[IT/모바일] -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 간단 해결방법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 간단 해결방법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 간단 해결방법 스마트폰으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암호(패턴) 입력을 연속으로 실패하여 아이폰이 비활성화 되는 경험들을 한번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처

albaeconomy.tistory.com

[IT/모바일] - 아이폰 텍스트 대치 모음 : 욕, 이모티콘, 영어 등..

 

아이폰 텍스트 대치 모음 : 욕, 이모티콘, 영어 등..

아이폰 텍스트 대치 모음 : 욕, 이모티콘, 영어 등.. 아이폰 텍스트 대치 모음 : 욕 💖*•.¸♡𝕊𝕀𝔹𝔸♡¸.•* 💖 💖*•.¸♡𝕊𝕀𝔹𝔸𝕃♡¸.•*💖 🌈존💖㉯😊 🌈존💕 ㉯ 🦄

albaeconomy.tistory.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