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IT 게임 전자제품 생활정보 알아보기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 10초 확인법

 

재난문자는 기본적으로 본인의 생활반경을 중심으로 받게 되는데요.

 

안드로이드폰들은 재난문자가 기본 문자메시지로 수신되어 놓치거나 대충 본 재난문자를 다시 확인할수 있는데 반해 아이폰은 알림센터를 통해 지원되어 문자메시지에서는 재난문자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특히 알림기능을 통한 재난문자는 화면에서 활성화되는 시간이 길지 않아 다른 행동을 하는 경우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 본인의 행동반경과 가깝거나 겹치게 되는 재난문자를 제대로 다시 확인하시고 싶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에 아이폰에서도 쉽게 지나친 재난문자를 다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이 너무 간단하여 가장 최근 수신된 재난문자는 10초안에 확인하실 수 있고 이미 지난지 며칠된 재난문자들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아이폰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스와이프(손가락을 화면에 터치한 상태로 아래로 끌어 내리는 동작) 를 하시면 잠금화면 설정이 활성화 되면서 알림센터가 등장하게 됩니다. 

 

알림센터를 보시면 아래와 같이 가장 최근 수신된 긴급재난문자가 화면에 표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센터에 떠있는 알림들은 가장 최근 수신된 앱들의 정보를 보여주는 간소화 화면이므로  긴급안내문자를 탭(선택) 하시면 긴급재난문자로 수신된 추가 알림들을 쭈욱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소화 화면을 보시면 84개의 알림이 더있다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또한 본인이 이동하려는 경로나 목적지의 재난문자 내용을 확인하시고 싶으신 경우 네이버에서 '재난문자'를 검색해 주시면 지역별 재난문자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

 

참고하시면 좋은 글

[IT/모바일] -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무음) 10초 해결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무음) 10초 해결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무음) 10초 해결 코로나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 우리의 스마트폰은 알림이 수시로 울릴만큼 재난문자 알림을 많이 받게 되는데요 재난문자는 기본적으로 코로나와 같은

albaeconomy.tistory.com

 

[IT/모바일] - 아이폰 핫스팟 끊김 : 1분안에 해결하기

 

아이폰 핫스팟 끊김 : 1분안에 해결하기

아이폰 핫스팟 끊김 : 1분안에 해결하기 아이폰의 핫스팟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하거나 끊긴후 제대로 연결이 돼지 않는다면 아래에 설명하는 작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첫번째로 아이

albaeconomy.tistory.com

[IT/모바일] -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 1분안에 해결하기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 1분안에 해결하기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 1분안에 해결하기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현상은 몇개의 사례로 나누어 볼수 있는데 아이폰 기기간의 문자 안보내짐 현상과 안드로이드 및 다른 OS를 사용하는 기기로

albaeconomy.tistory.com

[IT/모바일] -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 1분안에 끄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 1분안에 끄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 1분안에 끄기 아이폰 자동완성은 단 몇번의 탭만으로 전체 문장을 완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자주 사용 하는 문장이나 단어 또는 이전 대화 및 스타일을

albaeconomy.tistory.com

[IT/모바일] -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 간단 해결방법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 간단 해결방법

아이폰 비번 까먹었을때 : 간단 해결방법 스마트폰으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암호(패턴) 입력을 연속으로 실패하여 아이폰이 비활성화 되는 경험들을 한번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처

albaeconomy.tistory.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