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 11에서 0x803fb107 오류가 발생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들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윈도우 스토어 앱 문제 해결사 실행
- 캐시 재설정
-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 상태 확인
-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 요소 재설정
- 설정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복구 및 재설정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및 설치 앱에 오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때에 가장 좋은 방법은 윈도우 스토어 앱 문제 해결사를 사용 하는 방법입니다.
- 우선 윈도우키+I키를 눌러 설정 앱을 열고 업데이트 및 보안 을 클릭합니다.
- 업데이트 및 보안에 들어왔다면 왼쪽 메뉴에서 문제 해결을 선택하고 추가 문제 해결사를 클릭합니다.
- 추가 문제 해결사에 들어왔다면 Windows 스토어 앱 을 선택하고 문제 해결사 실행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스토어(Microsoft Store) 의 캐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캐시 파일을 지우고 재설정 해주면 오류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스토어 캐시를 지우는 방법은 명령프롬프트 앱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한 뒤 wsreset.exe 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면 간단히 실행됩니다.
이때 아래와 같이 시작메뉴에서 wsreset 를 입력하면 캐시파일을 지우는 앱 명령을 바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 하여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서비스 관리자를 열고 Windows Update, Windows 업데이트 메딕 서비스, Update Orchestrator Service 등과 같은 윈도우 업데이트 관련 서비스가 사용안함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윈도우키+R키를 눌러 실행 앱을 불러오고 입력창에 services.msc 를 입력하여 서비스 관리자를 엽니다.
- 서비스 관리자를 열었다면 아래의 윈도우 업데이트 관련 서비스들이 다음과 같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 윈도우키 + I 키를 눌러 설정 앱을 연뒤 앱을 클릭합니다.
- 앱에 들어갔다면 앱 및 기능에서 Microsoft Store를 선택합니다.
- 고급 옵션을 선택한 뒤 복구 또는 초기화 버튼을 찾아 클릭합니다.
복구는 앱의 데이터를 놔둔채 복구를 시도하지만 초기화의 경우는 앱의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복구 -> 초기화의 순서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IT/IT 인터넷 컴퓨터] -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80072EFE 문제 해결
[IT/IT 인터넷 컴퓨터] -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0x80070422 문제 해결
[IT/IT 인터넷 컴퓨터] - Windows 10, 11에서 KB5011487 및 KB4023057 업데이트 설치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