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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클릭률 (CTR) 높이기 : 높이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의 CTR 은 클릭률을 뜻하는 말로 광고에서 발생한 클릭수의 퍼센트를 나타내는 용어 입니다. 

 

만약 블로그(사이트)의 페이지 뷰가 100회 이고 총 2회의 광고 클릭이 발생한다면 CTR은 2% 가 되는 것입니다. 

 

블로그 애드센스의 CTR을 높이기 위해서는 사이트 최적화와 양질의 포스팅(글) 을 통해 블로그(사이트)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애드센스 광고를 누를 수 있도록 적절한 유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애드센스 광고 위치

글에서 애드센스 광고 위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사람들 마다 글을 읽는 유형이나 글의 내용에 따라 광고 위치가 올바른 곳에 위치해 있어야 만이 더 눈이 가고 흥미를 유발해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본인이 작성하신 글에서 추구하는 내용의 결말이나 정보를 더 얻어야 하는 부분에 적절한 내용의 광고가 위치해 있다면 글을 읽고 있는 사람은 당연히 그 광고를 클릭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정보성 위주의 글을 작성하는 블로거라면 포스팅의 대부분은 정보를 얻으러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이러한 글들은 특정 정보를 빠르게 얻기 위해 들어오는 분들이 대부분이므로 초반에 광고가 아무리 많이 있어도 얼른 하단의 결말부분까지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포스팅(글) 에서는 글의 하단부분에 위치한 광고의 CTR(클릭률)이 상단이나 중단에 비해서 더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2. 애드센스 광고 유형(형식) 및 크기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다양한 광고 유형 및 크기를 지원합니다. 

 

특히 인터넷상에서 CTR 높이기에 관한 글들을 읽어보시면 특정 단위나 크기의 장점을 얘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어느정도 맞는 말이기도 하지만 본인의 블로그 디자인이나 글 작성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므로 본인의 블로그에 적용을 해보시면서 테스트 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다만 특정 광고 크기가 더 CTR이 높거나 인기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는 전체적인 통계일 뿐 본인의 블로그에 잘 맞는 내용은 아니므로 너무 맹신하지 마시고 본인에게 더 잘맞는 광고 유형과 크기를 찾아내셔야 합니다. 

 

3. 구글 애드센스 용으로 포스팅(글) 작성

대부분의 블로거 들은 본인이 글을 작성하고 높은 광고단가(CPC) 와 클릭률(CTR)이 높은 광고가 붙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역으로 생각한다면 본인이 광고 단가와 클릭률이 높은 광고를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용으로 글을 작성하게 되면 동일한 광고가 붙을 확률이 더 높아져 글과의 연관성이 매우 높아지므로 당연히 클릭률이 높아 질 수 밖에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차단관리의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수많은 광고가 표시 됩니다.

 

이중에서 본인의 블로그 성향에 맞는 광고를 선택하신후 이 광고가 붙을 수 있도록 특정 광고의 내용에 맞는 포스팅을 작성하시는게 핵심입니다.

 

물론 여기에서 조심해야할 부분은 너무 광고위주의 포스팅을 하시게 되면 블로그의 전체적인 질을 떨어트릴 수 있으므로 글작성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4. 애드센스 광고 차단 

구글 애드센스는 페이지와 관련된 광고를 표시하는 방식으로 작동하는데 이는 CTR을 높일 수 있어 수익향상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AI가 관장하는 영역인 만큼 글의 내용과 관련이 적은 광고가 붙을 수 있습니다. 

 

특히 본인의 블로그가 IT, 경제, 여성, 요리, 게임 등 특정 성향에 치우친 블로그일 경우에는 광고 차단을 통해 어느정도 광고의 성향을 조절 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좀더 본인의 블로그와 연관된 광고가 많이 붙게되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광고주들의 입찰가를 높여 광고단가(CPC) 상승을 노려 볼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차단은 차단관리에서 본인이 관리하는 블로그에 모두 적용할 수도 있고 블로그의 유형에 따라 차별적으로 적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광고의 유형을 선택적으로 차단 및 허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가시면 특정 광고 만을 차단하실 수도 있습니다.

 

 

5. 방문자 유형 파악 후 대처하기

블로그(사이트)에 방문하는 방문자의 유형에 따라 CTR은 많은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선 방문자의 유형을 파악하시는게 큰 도움이 됩니다. 

 

방문자의 유형은 크게 다음과 같이 나누어 볼수 있는데요

 

우선 검색과 SNS , 직접유입(블로그 내 이동 포함) , 디바이스 유형에 따른 분류가 있을텐데요

 

여기에서 제가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바로 디바이스 입니다.

 

디바이스는 기본적으로 모바일과 PC로 나뉠수 있겠는데요 . 

 

아마 IT 분야 정도를 제외하고는 시대의 변화에 의해 대부분 모바일의 비중이 높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거들의 대부분은 포스팅 자체를 PC에서 하실텐데요 글의 작성에 대한 편리함이나 여러부분에서 모바일보다 PC에서의 작업이 더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가독성이나 여러부분에서 모바일보다 PC에 맞춰진 글을 작성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페이지뷰수가 높은 편임에도 CTR이 낮게 나오시는 분들은 본인의 글이 모바일에서 가독성이나 광고 위치 등 여러면을 체크해보시는게 중요합니다.

 

6. 애드센스 수익 추적

애드센스의 수익을 추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작업중에 하나입니다.

 

우선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동하게 되면 여러가지 정보들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저는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중에 하나가 수익을 애드센스 수익을 추적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널리틱스를 보시면 광고 단위 마다의 수익이 나오고 사이트 국가 그리고 페이지 마다의 뷰수와 더불어 클릭수 및 수익이 표시 됩니다.

 

이 내용을 바탕으로 페이지 뷰에 따른 클릭률과 클릭단가를 알아 볼 수 있으므로 어떠한 글이 가장 클릭률과 클릭단가 더 나아가 수익이 가장 높았는지에 따른 분석을 하실 수 있습니다.

 

 

 

7. 끝없는 실험과 양질의 글(포스팅) 작성

애드센스의 CTR을 높이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실험이 필요합니다.

 

광고유형과 크기, 광고의 위치 등을 애드센스 수익 추적 과 페이지 뷰를 통해 끊임없이 실험해야 하며 끝으로 가장 중요한 양질의 글을 작성해야 애드센스 CTR을 높일 수 있고 CPC 단가를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은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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