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똥이 마려운 것으로 장소나 상황에 따라 지옥과 천국을 오가게 해준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들에게 자주 발생하지만 일반인들도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 봤을 것이다.
대부분 설사를 동반하며 마지막 해결했을때의 쾌감은 마약에 버금갈 정도로 극도의 만족감을 느끼게 해준다.
1. 배가 살살 아파온다.
2. 급 마렵다.
3. 필사적으로 참는다.
4. 배가 편안해지며 잠깐 잠잠해진다 : 야외거나 차량이라면 필사적으로 화장실을 찾아가자.
5. 강렬할 정도로 엄청나게 마렵다.
6. 정신력이 강하거나 평소 운동을 통해 괄약근이 강하다면 3~5번을 몇번 반복하게 된다.
7. 둘중 하나다. 화장실을 찾았거나 아니거나...
1. 급똥 지압
-급똥참는법, 급똥 지압입니다.
급똥지압, 첫번째로 손바닥 중앙을 반대편 엄지손가락 등으로 눌러주면 잠시나마 참아진다고 합니다.
급똥지압, 두번째로 손바닥 끝에서 손목 아래로 10cm 정도 떨어진 지점을 다른손으로 잡고 3초간 누르고, 3초간 풀어주는 지압법을 반복하면 장이 뒤틀림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 위에 소개된 두 급똥 지압법을 번갈아 가며 사용해 봅시다.
2. 명상과 복식호흡
- 급똥 참는법, 명상과 복식호흡입니다.
명상과 복식호흡을 통해 최대한 마음을 비우고 체내에 산소를 공급합시다.
의학적으로 몸속에 산소를 공급해주면 괄약근이나 배에 힘을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다리꼬기
- 급똥 참는법, 다리꼬기 입니다.
앉아 있을경우에 실행 할 수 있는 방법이며 다리를 꼰 후에 엉덩이와 괄약근에 강한 압력을 주면 근육 수축으로 인해 급똥을 최대한 밀어 올릴 수 있고 잠시나마 시간을 더 벌 수 있습니다.
복식호흡이나 지압 등 다른 방법과 병행하면 잠깐이나마 화장실을 찾을 수 있는 시간도 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리를 풀었을때 전개가 빨라 질수도 있으므로 다른 급똥 참는법의 보조 수단 정도로만 삼는게 좋습니다.
4. 배와 괄약근 힘주기
- 급똥 참는법, 배와 괄약근 힘주기 입니다.
가장 기본적이고 정석적인 방법입니다.
배와 괄약근을 번갈아 가며 힘을 주면 배가 편안해지며 잠깐 잠잠해지는 효과가 나타나기도 하며 괄약근 힘주기는 최후의 순간까지 활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화장실을 향해 나아 갈 때까지 긴장을 늦추면 안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5. 손으로 틀어막기
- 급똥 참는법, 손으로 틀어막기 입니다.
최후의 수단중에 하나이며 이미 괄약근의 힘으로는 버틸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미 실수를 하고 있는 단계이거나 더이상의 큰 폭발을 막아야 하는 상황에 써먹어야 하는 방법입니다.
최대한 손으로 옷 밖에서부터 막아주시고 화장실로 전력질주 합시다.
6. 비상약 구비하기
- 급똥 참는법, 비상약 구비하기입니다.
장염에 걸렸을 경우 설사를 막기위해 흔히 병원에서 지사제를 처방해 주는데 지사제 중에서도 급똥까지 효과가 있는 약이 존재 한다고 합니다.
이미 일본에서는 지사제중에서 효과가 굉장히 빠른 약을 시판중인데 흔히 급똥방지약으로 불리우고 있으며 국내 커뮤니티 사이에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약의 이름은 스토파인데 1~3시간 정도 급똥을 막아 준다고 합니다.
다만 그 이후엔 배변욕구가 상상을 초월한다고 하니 그 안에 해결해야만 합니다.
화장실이나 공중화장실, 고속도로의 경우 휴게소 화장실이나 졸음쉼터 화장실을 찾아해결하자
버스에 타고 있을 경우엔 절대 쪽팔림이나 체면을 생각하지 말고 지체 없이 기사님에게 알려서 가장 가까운 휴게소로 이동하자~ 한순간의 쪽팔림이 거대한 재앙을 막을 수 있다.
길거리를 걷고 있을 경우엔 아무 건물이나 상가에 뛰어들어 도움을 요청하자~ 한순간의 망설임으로 비어있는 화장실을 찾다가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다.
지하철을 이용하는 중이거나 지하철역에서 급똥이 왔을 경우 간혹 쉽게 생각하다가 한참을 헤맬 수도 있으므로 역무원이나 공익요원에게 확실한 위치를 물어보자~ 몇십미터를 단축하는게 당신의 정신 수명을 늘려 줄 수도 있다.